부업자득

 

 

친구들과 엠티를 가면 어중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오후 2~3시 숙소에 체크인 하고나서 6~7시에 바베큐 먹기 전까지의 시간! 이 시간에 계획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실내에서는 딱히 할게 없습니다. 이럴 때 보드게임이 있다면 좋을텐데 미리 준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죠.

 

이런 분들을 위해 트럼프로 할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언제부터인가 집 서랍안에 있던거 같은데 트럼프 카드로 할 줄 아는 게임이 없어서 잘 쓰지 않았다면, 이번에 엠티갈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 카드가 없다면 엠티 가는 길에 편의점이나 다이소에 들려서 구입하세요. 5천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보석털기 입니다. 여러분은 도둑이 되어 보석을 털어야 합니다. 물론 경찰에 걸려서는 안됩니다. 이 게임의 장르는 블러핑류(bluffing) 입니다. 블러핑이란 어떠한 사실에 대해 허세를 부려서 상대방을 속이고 위축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쉽게 이야기하면 이 게임은 거짓말과 어설픈 연기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게임 방법 설명 드리겠습니다.

 

게임준비

모든 플레이어는 4장의 카드를 받습니다. 보석 카드 3장과 경찰 카드 1장을 받으면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이 4장의 카드만 가지고 플레이 합니다.) 경찰카드는 검은색(J,Q,K 스페이드/클로바)카드를 사용하시고, 보석카드는 빨간색(2~10 다이아/하트)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② 모든 플레이어는 4장의 카드를 잘 섞은 후 자신이 원하는 카드 1장을 뒤집어서 테이블 위에 내려놓습니다. 보석카드를 내려놓아도 되고 경찰카드를 내려놓아도 됩니다.

 

 

 

게임진행

이 게임은 내가 이번 라운드에 몇개의 보석을 털 수 있을지 예측하는 게임입니다. 단 2번만 보석털이에 성공하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할 수 있습니다. 내 차례가 되면 아래의 2가지 행동 중 1가지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카드올리기

내 손에 있는 카드 한장을 내가 내려놓았던 카드 위에 추가로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내려놓은 카드가 보석인지 경찰인지는 나 자신만 알 수 있습니다.

 

 

 

② 예측하기

내 차례에 카드를 올려놓고 싶지 않다면, 현재 테이블 위에 총 몇개의 보석이 있는지 예측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예시로 보면 현재 테이블 위에 총 9장의 카드가 올려져 있습니다. 이 9장의 카드중 보석카드가 몇개 있을지를 예측하면 됩니다.

 

 

예측을 시작하는 플레이어는 무조건 1 이상의 숫자를 불러야 합니다. 누군가 예측을 시작했다면 모든 플레이어는 더 이상 카드를 올려놓는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이전 플레이어가 부른 숫자보다 높은 숫자를 부르거나 높은 숫자를 부를 자신이 없다면 패스해야만 합니다. 모두가 패스했다면 현재까지 가장 높은 숫자를 부른 플레이어는 보석털기를 시작합니다.

 

 

** 보석털기란?

 

카드를 뒤집어서 보석을 찾습니다

 

내가 부른 숫자만큼 카드를 한장씩 오픈하면서 보석을 찾아야 합니다. 단, 카드를 오픈할 때는 무조건 내 앞에 놓인 카드를 먼저 모두 오픈해야 합니다. (*2장이 놓여져 있다면 2장 모두 오픈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한장씩 순서대로 오픈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부른 숫자만큼 보석카드를 오픈했다면 보석털기에 성공합니다. 

 

 

경찰이 나와 실패한 상황

 

그러나, 카드를 오픈하다가 경찰이 나오게 된다면 즉시 검거되어 보석털기에 실패합니다. 보석털기에 실패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4장을 뒤집어서 섞은 후 1장을 무작위로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남아있는 3장의 카드로 계속해서 라운드에 참여하고 카드를 모두 제거당한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자동 탈락하게 됩니다.

 

게임종료

2번의 보석털기에 성공한 플레이어가 나오면 게임이 종료 됩니다. 2번이라는 숫자가 매우 쉬워보이지만 게임을 진행하시면 보석털기 1번 성공하는 것도 매우 어렵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끊임없이 경찰을 심어둬서 당신의 실패를 즐기고 있을 테니까요!

 

사실 이 게임을 50번 이상 해보면서 느꼈던 것은 내가 보석털기에 성공하는 짜릿함도 있지만 다른 플레이어가 경찰에 붙잡여 보석털기에 실패하는 것을 보는 맛이 진정한 꿀잼입니다. 보석털기가 진행될 때 내가 가진 것이 보석뿐이라고 끊임없이 거짓말하시고 내가 놓아둔 경찰을 상대방이 오픈했을 때의 그 쾌감!! 보석털기 게임으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또 다른 보드게임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마피아게임

 

집에서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마피아게임 추천, 친구들과 모였을 때 4인~6인 베스트!

우리가 머리속으로 알고 있는 "게임카드"라고 한다면 스페이드, 클로바, 다이아몬드, 하트 모양이 있고 익살스럽게 생긴 조커가 들어있는 카드를 떠올리실텐데요. 이 카드를 트럼프 카드라고 부

creatuve.tistory.com

보드게임 코요테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방법

 

보드게임 코요테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방법, 3인~8인 모였을 때 추천!

여러명이 모였을 때 파티파티한 분위기를 만들기 딱 좋은 보드게임 코요테! 트럼프 카드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하며 사람이 많을 수록 재미있�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