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보드게임 독수리 눈치싸움은 게임 이름처럼 플레이어들끼리 서로 눈치보는 게임입니다. 최소 2명이서 최대 5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인 이상 모였을 때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개인적인 경험으로 5명이 베스트 입니다.

 

게임목표

적절한 타이밍에 높은 숫자 카드를 내어 미어캣 카드(+점수)를 가지고 와야 합니다. 단 나와 똑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카드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면서 기가 막힌 타이밍을 잡아 혼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세요. 

 

 

게임구성

보드게임 독수리 눈치싸움은 숫자카드와 점수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숫자카드는 1~15까지 있으며 5가지 색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점수카드는 15장이 있습니다.

5가지 색깔의 숫자카드
모든 색깔은 1부터 1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준비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색깔을 하나씩 골라서 가져갑니다.  1~15까지 구성된 한 가지 색깔 15장을 한 플레이어가 모두 가져가면 됩니다. 점수카드(미어캣과 독수리) 15장은 잘 섞어서 테이블 가운데에 뒷집어 올려 놓습니다.

 

 

게임진행

라운드가 시작되면 가운데 점수 카드 1장을 오픈합니다. 오픈된 카드를 보고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1장을 자신의 앞에 뒤집어서 내려놓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앞에 카드를 내려놓았다면 카드의 경합을 벌입니다. 미어캣 카드와 독수리 카드에 따라 가져가는 상황이 다릅니다. 아래의 상황을 참고하여 카드를 가져가세요.

 

** 점수카드가 미어캣 카드(+점수)라면? 

가장 높은 숫자의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미어캣 카드를 가져갑니다.

가장 높은 숫자카드 11을 낸 플레이어가 미어캣 카드를 가져갑니다.

 

** 점수카드가 독수리 카드(-점수)라면?

가장 낮은 숫자의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독수리 카드를 가져갑니다. 

가장 낮은 숫자카드 2를 낸 플레이어가 독수리 카드를 가져갑니다

 

** 숫자의 크기가 같다면?

같은 숫자를 낸 사람이 2명 이상이라면 같은 숫자는 게임에서 모두 제거하고 남아 있는 카드에서 경합을 벌여서 카드를 가져갑니다.

 

** 한 장만 나온 숫자카드가 없다면?

해당 라운드의 점수 카드를 아무도 가져가지 않고 다음 라운드의 점수 카드를 오픈합니다. 다음 라운드에서 점수 카드를 가져가는 플레이어가 이전 라운드의 점수 카드를 함께 가져갑니다.

 

자신이 버린 카드는 라운드가 종료하면 자신의 옆에 둡니다. 버린 카드가 모아지면 자신의 옆에는 맨 윗장만 보일 수 있도록 카드를 쌓아야 합니다. 

 

 

게임종료

15번의 라운드가 진행되면 손에 있는 카드가 모두 사용되어 게임을 종료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이 가져간 점수카드를 계산합니다.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점수가 동률이라면 그 다음으로 점수가 높은 사람이 최종 승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