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중고차 허위매물 근절을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을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기행각을 벌이는 허위딜러들을 상대로 싸워주시고, 끝까지 피해자를 지켜주시는 분들입니다. 여러 허위매물 사건 중 최근 눈 여겨본 사건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미도카TV에서 다룬 허위매물 사기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그 동안 많이 볼 수 있었던 단순 허위매물 사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공직자의 조력까지 의심되는 큰 사건으로 번지게 됩니다. 

 

 

 

 

사건의 시작

피해자분은 KB다이렉트라는 중고업체를 통해 240만원 티볼리 차량을 알아보게 됩니다. KB(국민은행)라는 타이틀을 믿고 중고차 업체에 전화를 하게 된것이죠. 당일 바로 거래를 하면 170만원까지 준다고 딜러의 이야기를 듣고 피해자는 중고차 업체를 찾아가게 됩니다. 

 

피해자분이 차량을 봤던 홈페이지 http://kb-direct.com/

 

너무나 싼 가격에 혹한 피해자분은 딜러와 만나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계약서 작성 후, 딜러는 2,000만원 상당의 채권이 차량에 남아있고 그 승계금을 피해자가 분납해야 한다는 통보를 합니다. 결국 피해자는 계약한 차가 아닌 다른 차로 계약을 돌리게 됩니다. 전형적인 허위매물 사기였던 것이죠.

 

 

 

피해자분의 환불을 도와주기 위해 미도카 측은 피해자와 함께 딜러를 직접 만납니다. 하지만 딜러는 너무나 당당한 자세로 환불을 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하고 경찰까지 부르는 상황을 만듭니다. 허위딜러가 당당했던 이유는 출고시 보험가입을 해야 한다는 이유로 고객의 휴대전화에 있던 문자, 음성기록까지 모두 삭제를 했던 것이죠. 이에 미도카에서는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딜러의 신상을 공개하게 됩니다.

 

공무원의 조력?

피해자는 명의 이전이 되지 않도록 주소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피해자는 딜러로부터 차량등록증이 발부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실제로 명의 이전이 발생한 것입니다. 바로 이 부분이 단순 허위매물 사기에서 더 큰 사건으로 의심되는 부분입니다. 

딜러가 변경된 피해자의 주소를 어떻게 알고 명의 이전을 강제로 시켜놓았는지, 공무원의 조력없이 불가능한 부분으로 판단되는 부분입니다. 문제가 확대되자 기자분을 비롯하여 경찰의 공조수사, 그리고 삭제된 데이터 복구를 위해 디지털 포렌식업체까지 함께 도와주게 됩니다.

 

 

하루 빨리 사건의 진상이 밝혀져서 범죄에 가담한 범죄자들은 강력한 처벌을 받고, 피해자분은 물질적 피해를 포함한 정신적 피해 보상까지 모두 받으셨으면 합니다.

 

미도카TV를 응원해주세요.

미도카TV의 모든 직원분들은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정말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이런 선의의 일을 금전적 지원없이 진행하신다는게 놀랍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미도카 TV를 응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셔서 응원의 댓글 많이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미도카 TV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미도카TV

안녕하세요, 네이버 중고차 대표카페 미도카 입니다. 저희 미도카 네이버카페에서는 중고차 허위매물 무료조회, 사고차량무효조회 서비스를 해드리고있으며, 매일 새로운 차량들이 업데이트되

www.youtube.com

 

세상에 싼 차는 없다.

매년 중고차 사기, 허위 매물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에이~요즘 그런걸 누가 당해?" 라고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중고차 사기를 당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은 정보의 비대칭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판매자에 비해 구매자는 알 수 있는 정보가 굉장히 적은 것이죠. 이런 점을 노리고 딜러들이 허위매물 사기를 끊임없이 벌이는 것입니다.

 

 

 

허위매물의 공통점은 시세보다 말도 안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을 유인한다는 것입니다. 작년에 출시한 차량을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내놓거나, 1억이 넘는 고가의 차량을 1~2천만원으로 광고합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처럼 채권과 같은 저당이 잡혀있다던지, 사고이력이 있다던지 등등 말도 안되는 이유를 들며 다른 차량으로 구매유도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확한 구매 정보를 전달하지 않은채 신차보다 비싼 가격으로 중고차를 팔아 넘깁니다.

중고차 사기 당하지 않는 가장 쉬운 방법! 꼭 기억하세요

 

중고차 가격은 시세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일정수준으로 감가되기 때문에 허위딜러들이 이야기하는 터무니없는 가격의 차량은 나오지 않습니다. 많은 사이트들을 보시고 비싼 가격이 시세에 맞는 가격이라고 판단하시고 이상하게 한 사이트만 가격이 낮게 나와 있다면 100% 허위매물 차량으로 의심하셔도 됩니다. 

 

 

 

 

이번 사건의 피해자분께서 우는 모습에 저 또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로 인해 더 많은 피해자분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번 사건이 더 많은 분들에게 공유되길 바랍니다.

 

국민청원에 동참해주세요.

"걸리면 환불해주면 되지"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허위매물 범죄가 멈추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더 이상 피해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법규가 강화되어야 합니다. 이번 사건에 큰 분노를 느끼신 분께서 국민청원에 관련 내용을 등록 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하셔서 관련 법이 더 강화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 관련 국민청원

 

허위매물 딜러들의 법적처리를 요구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함께 읽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