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1998년도에 출시되어 20년 넘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전성기에 비해 프로리그의 인기가 하락하면서 스타크래프트는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듯 했으나, 최근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일반 BJ들이 하나둘씩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수많은 아재들을 다시 소환했습니다. 현재 이 중심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BJ가 빨무BJ 인피쉰님으로 실시간 방송 진행 시 10,000명의 시청자가 접속해서 경기를 관람합니다. 저도 2017년부터 꾸준히 인피쉰님의 방송을 즐겨 보고 있습니다.

 

 

 

ⓒ Youtube Channel - 인피쉰

 

 

인피쉰은 누구?

인피쉰님의 본명은 한윤재입니다. 오래전부터 아프리카 빨무계에서 눈에 뛰는 실력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방송에서 얼굴을 잘 보여주지 않아 목소리만 들으셨던 분들은 성숙한 목소리에 나이가 좀 있다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인피쉰님은 1995년생으로 2020년 기준 26살입니다. 인피쉰이라는 이름은 빠른 무한맵의 무한(Infinite)과 빨무할 때 god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여 인피니트와 신을 합쳐 인피쉰이라 불리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피쉰이 인기있는 이유?

개인적으로 인피쉰님 방송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방송 진행에서 보이는 매너와 인성 때문입니다. 보통 게임 방송들을 보면 자극적이고 욕설을 섞어가며 시청자들의 주목과 관심을 이끄는 BJ가 대부분인데요. 인피쉰님은 욕설을 하지 않고 팀플을 함께 하는 팀원에 대한 배려, 그리고 시청자들과도 굉장히 매너있게 대화하려는 자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BJ에 대한 칭찬을 보면 '멋져요', 혹은 '예뻐요'와 같은 외적인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데요. 인피쉰님의 방송 채팅창을 보면 놀랍게도 '인성'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뛰어난 실력과 다양한 컨텐츠

인피쉰님은 Style클랜 소속으로 과거의 클랜원들이 인피쉰님의 실력을 보고 BJ를 권유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가 고등학생이었다고 하는데요. 어려서부터 넘사벽의 실력을 보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인피쉰님의 방송에서 가장 재미있는 경기는 유튜브각이라고 불리우는 '대역전' 영상들 입니다. 3:1의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역전극이 많이 나오는데요. 유튜브에 가시면 이런 짜릿한 경기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 Youtube Channel - 인피쉰

 

주종은 프로토스이지만 시청자들을 고려하여 저그와 테란도 함께 번갈아 가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시청자와 함께 소통하면 재미있는 빌드로 꿀잼을 선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방 팀플을 메인으로 하면서 시청자들이 주는 미션을 수행하기도 하고, 빨무고수 도장깨기, 빨무대회 진행 등 다양한 컨텐츠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목소리와 상반되는 동안 외모

캠방을 진행하지 않다보니 많은 분들이 인피쉰님의 외모를 궁금해하는데요. 아주 가끔씩 먹방을 진행할 때 얼굴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중후한 목소리와 다르게 엄청 어린 외모에 사람들이 많이 놀라고는 하는데요. 엄청 동안에 준수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인피쉰님입니다.

ⓒ Instagram - infishin_yjh

 

 

인피쉰의 수입은?

 

ⓒ PLAYBOARD

 

 

 

인피쉰님이 유튜브 슈퍼챗으로만 받은 누적수익만 현재까지 약 9천만원 입니다.(2020년 4월 8일 기준) 하지만 유튜브의 슈퍼챗은 수입의 일부분일뿐, 몇년 간의 아프리카 별풍선과 광고수익등을 포함하면 훨씬 더 많은 수입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빨무BJ 인피쉰

20년이 넘은 대한민국의 최장수 게임이자 민속게임으로 불리우는 스타크래프트. 필자도 PC게임의 시작이 스타크래프트인지라 정말 꾸준히 스타방송을 보고 있는데요. 10~20대에 스타크래프트를 접했던 현재의 30~40대들에게 스타는 소중한 추억 아이템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추억을 풍성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인피쉰님이 다양한 컨텐츠로 오랫동안 방송을 진행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멋진 빨무 경기를 보고 싶으신다면 아래 인피쉰님 채널을 확인해주세요!

 

 

인피쉰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빠른무한)을 방송하는 BJ인피쉰 입니다. YOUTUBE & 아프리카 동시 생방송 중이며, 생방송 시간대는: 오후 20:00 ~ 새벽 1:00 입니다. 쉬는 요일은 금요일 & 토요일 입니다.

www.youtube.com

 

당신을 위한 컨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