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퇴근길 우편함에서 발견한 편지 한통!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날라온 핀번호 였습니다. 핀번호를 받고나서야 진짜 구글 애드센스의 세계에 들어왔다는게 실감이 나더군요.  도착하는데 최대 3~4주 걸린다고 안내 되어 있었는데 정확하게 3주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은 이후에 언제부터인가 이 메시지가 계속 떠있었습니다. 주소 입력은 정상적으로 다 되있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걸까? 고민했었는데 이게 바로 핀번호와 관련되어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구글에서 보내온 핀번호를 입력하면 더 이상 저 메시지는 뜨지 않더라구요.

 

핀번호 입력방법

편지안에는 핀번호와 함께 설정방법이 함께 적혀 있습니다. 1단계부터 4단계로 안내가 되어 있긴 한데.. 설명은 옛날 버전이라 그런지 현재 업데이트된 버전과 정확히 매치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이 방법 말고 더 쉽게 입력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①구글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세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홈화면으로 가시며 오른쪽에 다양한 카드들이 보이실텐데요. 그 카드 중에서 잘 보시면 할일이라고 하는 카드가 하나 보입니다. 

 

할 일이라는 카드에 PIN입력이 보입니다.

 

②PIN입력란에 PIN번호를 입력합니다.

편지에 적혀있는 PIN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주소가 인증되었다는 안내가 나오면 끝!

입력을 마치고 나니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라는 안내 문구도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0달러 달성해서 실제 통장에 입금이 되는 순간이 기다려지네요. 더 열심히 달려봐야겠습니다!

 

아래 포스팅들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