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내가 있는 곳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삶. 이 삶을 만드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이 블로그 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란?

원하는 일을 하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살아가는 것! 아직 우리나라에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이런 삶이 이미 익숙한 개념으로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 개념은 팀 페리스의 4시간이 촉매제가 되었습니다.

 

저자 : 팀 페리스

과거에 비해 아주 적은 비용으로도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빠른 인터넷망의 보급.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디지털 크라우드 서비스. 이와 같은 정보 기술의 발달로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세계 어느 곳이든 원하는 곳에서 일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 디지털 노마드 책에서 발췌

 

블로그 운영의 장점

①다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비해 시작이 쉽습니다.

②평생 소비자 입장에서 살다가 생전 처음 생산자 입장으로 바뀌게 됩니다.

③수익화가 빠른 편입니다. (이웃기반, 브랜딩)

④확장성이 좋습니다. (텍스트, 사진, 영상 → 기타채널로의 확장)

⑤마케팅의 기초가 됩니다. (향후 사업시 기초가 될 수 있음, 소비자 관점에서 바라보기, 카피라이팅 등)

⑥나와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공통 관심사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공유 가능)

⑦평생가는 수익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High income skill → 비즈니스  투자)

 

블로그 수익 실현 방법

블로그는 수입처를 다양화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 임대소득, 인세 + 알파 (블로그 소득)가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블로거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나만의 금액을 정의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 월 100만원)

 

블로그 수익을 만드는 방법

원고료 프로그램 컨설팅
제휴마케팅 애드포스트 판매
체험단 사업마케팅 강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에 게재한 광고에서 수익이 발생합니다. 광고 위치나 게시글별로 광고 유무 선택이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가 최근에 도입되어 프리미엄 광고 키워드 챌린지 같은 상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광고는 상위 10개 블로그만 노출! 블로그 운영 기간 90일 이상, 게시글 50개 이상 신청 가능

 

체험단

서비스와 제품 등을 이용하고 상응하는 댓가로 포스트를 해주는 것입니다. 기자단은 기사와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같은 원고를 뿌리는 것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저품질에 걸릴 수 있습니다. 체험단을 통하면 간접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와 포트폴리오 쌓기가 필요합니다. 체험단이 잘 안되는 이유는 블로그에 대한 신뢰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포트폴리오를 잘 쌓아야 합니다.

 

제휴마케팅 : Affiliate Marketing

제휴마케팅은 일반 광고와 달리 광고비를 먼저 지불하지 않습니다. 광고를 통해 성과가 발생하면 그 성과에 대한 수수료를 후불로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직접 업체와 컨택해서 제휴 마케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텐핑 / 애드픽 / 애드릭스 / 링크프라이스 / 쿠팡파트너스 / 아마존 제휴마케팅 (유튜브 돈버는 아이디어 연구소 참조)

모든 서비스와 상품이 제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피하는 방법

1. 글자를 이미지화
2. 쿠핑 링크를 숏링크로 변환 (bitly.kr, http://tinyurl.com/)
3. 숏링크 변환된 것을 이미지에 링크 걸기

 

강의 / 프로그램

만약 당신이 숱한 어려움 끝에 어떤일을 마침내 해낸 적이 있다면 현재 그 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 또한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일을 해냈을 때도 마찬가지이다. 혹은 어떤 것을 이해하느라 몇 년을 보낸 끝에 마침내 깨달음에 도달했다면 당신과 같은 도전을 하는 다른 사람들의 학습 기간을 단축시켜줘야 한다. 즉 당신이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의 비밀을 알았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그 비법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 

- 브렌드 버처드의 백만장자 메신저 중

 

컨설턴트 : 경험에 가르치는 요소 추가

세미나 : 판매자가 아닌 전문가의 위치로 UP

출판 : 전문가 브랜딩

코칭 : 전문 분야를 가질 필요 없음

강사육성 : 타인의 지식과 컨텐츠를 상품화

회원제 : 가치있는 상품과 서비스 지속 제공

 

▼ 강의 프로그램 추천

체험단 스마트스토어 동대문사입투어 해외직구
홈페이지형 블로그 카드뉴스 파워포인트 왼손필사
망고보드 키네마스터 엑셀 미니멀라이프
기초영어 습관다이어트 디지털드로잉 이모티콘

 

블로그 수익을 급상승시키는 방법

 

①공동구매 / 구매대행 / 제휴판매 / 위탁vs사입

사입 : 물건을 내가 사서 파는 것

위탁 : 내가 사지 않고 파는 것

제휴판매 : 업체가 정한 수수료. 예를 들어 만원짜리를 판매하면  내가 천원을 먹는 것. 제휴마케팅의 일종

 

②블로그 vs 오픈마켓/카페

 

③누구나 할 수 있는 소싱 노하우

소싱지원사이트
도매토피아 www.dometopia.com
도매쿡 www.demeggook.com
오너클린 www.ownerclan.com
온채널 www.onch3.com
온유비즈닷컴 onubiz.com
B2B 쇼핑몰 창업자 모임 cafe.naver.com/b2bdome
도매매 domemedb.domeggook.com/index/
유통과학연구회 cafe.naver.com/dbstnzld1

 

④전방위적 SNS 채널 활용 판매 전략 (유튜브 댓글 활용)

 

글쓰기. 책으로 수동적 소득 돈벌기

글쓰기 - 홍보 포스팅 / 여행 / 원고 / 퍼블리(Publy) / PDF판매

책 - 독립출판 / 1인출판 / 개인출판 / e-book

 

돈 안 들이고 하는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 매매와 임대 / 게스타 하우스, 에어비앤비 마케팅 / 쉐어하우스. 고시텔 마케팅

 

마케팅의 끝판왕 사업

마케팅만 잘 할 수 있으면 돌멩이도 팔 수 있는 시대입니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나 상품이 있어도 알리지 못하면 사장되기 마련이죠. 지금 시대는 온라인 사업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사업에서도 온라인 마케팅이 필수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 팁

PC버전에서 어떻게 보이는지가 중요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는 자신이 제일 잘 보지 않는다)
블로그 제목과 닉네임을 일치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닉네임으로 사람들이 검색하고 들어올수 있도록)
닉네임 아래에 관련 키워드를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딩 차원에서)
최대한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어 사람들이 많이 소비할 수 있도록 만드세요.
글쓰기를 할 때 인사말에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넣어주세요. (안녕하세요. OOO 입니다)
글 정렬은 왼쪽 정렬을 추천합니다. (모바일은 센터 정렬이 예쁘지 않게 나옴)
사진 저작권 없는 사이트 : 언스플레쉬 (https://unsplash.com/)
사진을 저장해서 쓰는 것보단 캡쳐해서 쓰는게 좋습니다. (저장해서 쓰면 썸네일 설정이 안됨)
동영상 넣을 때 동영상 이름에도 관련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인용구 텍스트는 텍스트 기입 후 드래그해서 긁은 다음에 인용구 설정하는 것이 편합니다.
템플릿 전체 템플릿보다 부분 템플릿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사진에 링크 넣는 것 가능고 사진에 전화 넣는것도 가능합니다.

 

당신을 위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