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내가 다루는 주제에 대한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국내 블로그 생태계는 네이버라는 거대한 포식자가 자리잡고 있기에 네이버 분석툴을 활용하는 것이 키워드 분석에 현재로서는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네이버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위의 사이트에서는 웨어이즈 포스트와 키워드마스터라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를 통해 내 블로그가 누락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서비스는 네이버 블로그 탭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블로그를 만들어서 노출되는 분들이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기존에 운영했던 블로그중에서 노출이 안되는 블로그를 버려야 되나? 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포스팅들은 네이버에 웹사이트라는 영역에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영역이 상단에 노출되는 확률이 매우 작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키워드 분석을 통해 이 웹사이트 검색 결과로 나오는 것만 몇개 잡아도 방문자 수를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마스터는 동시에 여러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어서 내가 고려하지 못했던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키워드마스터에서 가장 큰 도움을 받았던 부분은 총조회수와 문서수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조회하지만 그에 비해 문서수가 적다면 굉장히 유효한 나만의 키워드가 될 수 있겠죠?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제 경험과 함께 아래 포스팅에서 조금 더 상세하게 다루었으니 시간되시는 분은 함께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할 때, 수익율을 높이기 위한 나만의 키워드 찾는 방법

# 1일차. 블로그 유입률 높은 키워드 찾기 #블로그 유입률이 높은 키워드? 블로그 유입률을 높인다는 것은 내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되어 사람들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그럼 어떤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사..

creatuve.tistory.com

 

 

키자드

 

키자드

블로그 운영에 필수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키워드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 외 구글 검색 등록 및 백링크를 제공합니다.

keyzard.org

위의 링크를 통해 키자드에 들어가 보시면 키워드마법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동시에 5개까지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고 문서 수와 연관 키워드의 검색량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자드는 키워드 분석외에 백링크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입니다.

 

 

블랙키위

 

블랙키위 - 키워드 통계, 분석 사이트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블랙키위는 키자드와 달리 키워드를 하나씩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키자드 대비 장점이라고 한다면 예상 검색량 키워드 포화지수, 검색통향을 함께 제공해서 키워드가 언제 인기가 많은지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월간 검색 비율, 주말/평일 검색비율,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검색 비율 등이 함께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겟팅을 필수로 하는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키워드 분석 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