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사람들이 떠난 네이버 블로그, 그곳에 기회가 있다.

낮은 수익성과 로직변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떠났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가 망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아직도 네이버는 매일 3천만명이 접속할 정도로 정보 이용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빠져나간 지금 시점이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SNS 플랫폼별 차이점

네이버 블로그는 정보 제공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파급력이 크고 빠릅니다. (타겟 광고, 카드 뉴스) 인스타그램은 소통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인증샷. 해시태그) 유튜브는 생동감 있는 전달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만의 강점

배움, 성장, 나눔, 힐링 등 성취감을 얻을 수 있으며 글쓰기 실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퍼스널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디지털시대가 발전하면 할 수록 글을 쓰는 사람이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오늘날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 모두는 말하기와 글쓰기에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도 글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설득시키고 변화시키는 시대가 왔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미래를 얻게 될 것이다. - 타이탄의 도구들中

 

네이버 블로그 운영 팁

 

블로그 닉네임 및 제목 좋지 않은 것

일반 명사나 유명한 상호명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 숫자, 기호. 헷갈리는 절차도 피하세요. 너무 한정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닉네임 및 제목 좋은 것

짧은 것일 수록 좋습니다. 사람들이 잘 인지할 수 있는 것을 고려하여 남들이 잘 쓰지 않는 것으로 사용하세요. 최대한 한번 듣고 기억할 수 있는 것이면 좋습니다. 블로그의 닉네임과 블로그 제목은 일치시켜주세요.

 

블로그 닉네임 및 제목 정하기

좋은 블로그 닉네임은 부르기 좋고 나와 어울리며 쉽게 인식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블로그의 브랜딩은 나의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인식시키고 블로그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드는 것 입니다.

 

찾기 쉬운 블로그 만들기

통합 검색 최상단 공략이 중요합니다. 통합 검색 영역 최대한 활용하세요. 파워링크. 사이트. 블로그. 카페. 지도. 동영상 등 자신의 포스팅이 최대한 노출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블로그에서 해도 되는 것들

많은 분들이 카더라 통신을 통해 하면 안된다는 것들이 종종있는데요. 그 중에서 잘못된 정보들이 있어 몇가지 공유 드립니다. 제목 수정은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상위에 노출되어 있다면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 수정도 문제 없습니다. 책의 내용을 쓰는 것도 저품질의 위험이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상위 노출에 큰 문제 없습니다. 예약 발행도 문제 없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에서 하면 좋지 않은 것들

카테고리 글 한꺼번에 이동 → 글 관리 이용 (글관리 이용하더라도 한번에 많은 양은 지양합니다)

글 삭제 → 비공개 (비공개도 한꺼번에 많이 하면 안됩니다)

검색 잘 안되면 블로그 초기화 또는 버리기 → 오래된 블로그일수록 최적화가 잘 됩니다.

글 발행 과다 → 공유 포함 3개 정도를 추천합니다.

공유글 과다 → 저품질의 지름길 입니다.

타인 글 복사 붙이기 → 메모장을 이용하세요 (포멧이 제거됩니다)

외부링크 과다 → 글 누락시 외부링크 삭제

비슷한 이미지와 글 반복을 피하세요.

사진에 있는 텍스트와 전화번호도 위험도가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고단가 키워드는 위함합니다. (예 : 병원, 금융, 대출)

 

글 발행 팁

발행 시간대 : 오전이나 점심 퇴근시간을 추천합니다. 

발행 전 확인 : PC와 모바일에서 포스팅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빠르고 효과적으로 블로그 성장시키는 방법

 

①이웃을 추가하자

내가 원하는 이웃을 늘리세요. <서로 이웃>은 상대편이 이웃을 수락해 줄 때 가능합니다. 나와 상대편 모두 이웃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웃>은 일방적으로 이웃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추가한 사람만 이웃수가 증가 됩니다. 하루에 이웃은 최대 100명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서로이웃포함) 서로이웃은 내가 추가한 이웃을 포함해서 총 5,000명까지 가능합니다.

 

나의 컨텐츠를 소비할 이웃을 찾으세요. 키워드를 검색해서 해당 키워드의 유명 인플루언서의 이웃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나와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웃의 포스팅을 확인 후 해당 포스팅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들을 이웃 추가하면 서로 이웃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웃과 진심이 담긴 소통을 하세요. 형식적인 인사말보다는 포스팅에 대한 유의미하고 느낀점으로 댓글을 다는 것이  이웃소통에 큰 도움이 됩니다. 

 

②포스팅에 부스터를 달자

네이버/다음 카페와 다른 블로그, 오픈채팅방, 타 SNS등에 본인의 글을 업로드하거나 링크를 다세요. 단순홍보성이 아니라 정보성 개념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 정보성 영상을 보았다면 해당 영상 댓글에 관련 정보를 링크하면 많은 유입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글에 유입한 사람이 더욱 많은 글을 소비할 수 있도록 글 중간중간에 자신의 포스팅을 링크하세요. 예를 들어 글의 마지막에 <함께 읽으면 좋은 글>이라는 제목에 2~3개의 글을 링크를 넣는 방법입니다.

 

 

당신을 위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