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아이들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거나, 보드게임 초보자분들을 위한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께 뒤죽박죽 서커스를 추천 드립니다. 할리갈리 정도의 난이도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입니다. 최소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구성

보드게임 뒤죽박죽서커스 게임박스
캐릭터 9개
무대 3개 (게임판)
미션카드 48장

 

게임준비

테이블 위에 3개의 무대(게임판)를 일정한 간격으로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9개는 무대 주변에 펼쳐주세요. 미션카드는 잘 섞은 후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4장씩 나누어 줍니다. 캐릭터는 모두가 함께 사용하고 미션카드는 개인이 사용합니다.

 

 

게임진행

자신의 차례가 되면 캐릭터를 옮기는 행동과 미션 카드를 수행하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옮기기

무대 밖에 있는 캐릭터중에서 하나를 골라 원하는 무대 위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무대에 이미 있는 캐릭터를 옮길 때에는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그 위에 쌓여있는 캐릭터들과 다같이 다른 무대위로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 캐릭터를 옮길 때 반드시 지켜야 하는 규칙!

두 손을 쓰는 것은 가능하지만 반드시 캐릭터 하나에만 손이 닿아야 합니다. 두 개의 캐릭터에 손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캐릭터를 뒤집거나 옆으로 돌려 쌓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반드시 똑바로 올려서 쌓아야 합니다. 바로 앞사람이 옮긴 캐릭터를 원래 위치로 옮기는 행동은 할 수 없습니다.

 

2. 미션카드 수행하기

게임이 진행되는 도중 (차례에 상관없이) 캐릭터의 배치가 내가 손에 들고 있는 카드의 배치와 일치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일치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미션 카드를 자신의 앞에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미션 카드를 내려놓을 때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확인 받습니다. 틀렸다면 다시 자신의 손으로 가져옵니다. 

 

미션카드를 내려놓는데 성공했다면 카드 더미에서 1장의 미션카드를 가져와 다시 4장이 되도록 카드를 채워 넣습니다. 한번에 여러장의 미션을 성공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도 성공한 장수만큼 카드를 다시 채워옵니다.

 

** 캐릭터가 무너진다면?

캐릭터를 옮기는 도중 캐릭터를 떨어뜨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때는 즉시 자신의 차례를 마친 후 자신이 성공했던 미션카드를 카드를 반납해야 합니다. 반납된 카드는 카드 더미 맨 아래로 들어갑니다. 잡아서 옮기던 캐릭터와 떨어진 캐릭터 모두 무대 옆에 배치시킵니다. 무너지지 않은 캐릭터는 있는 그대로 둡니다.

 

 

게임종료

어떤 플레이어가 7장의 미션카드를 수행했다면 게임이 즉시 종료되며 해당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이때 다른 사람들도 내려놓을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모두 내려놓습니다. 만약 여러명이 7장 이상 카드를 내려놓았다면 해당 플레이어들 모두가 승리합니다.

 

 

미션 카드 이해하기

노란색 무대 위에 3개의 캐릭터를 올립니다. 캐릭터의 순서와 배치는 상관 없습니다.
반드시 위의 배치 순서대로 캐릭터를 올립니다. 위의 캐릭터들 사이에는 다른 어떤 캐릭터가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반드시 위의 순서대로 2개의 캐릭터가 붙어있다면 미션 성공입니다
곰 캐릭터가 3번째에 위치하면 성공입니다. 반드시 2번과 4번 사이에 껴있어야 합니다. (4번 캐릭터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컨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