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2:2 또는 3:3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보드게임 팀플레이를 소개합니다. 게임 이름 그대로 이 게임은 팀플레이로 진행이 됩니다. 팀원들끼리 협력을 통해 고득점의 점수를 얻는 팀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게임구성

보드게임 팀플레이(Team Play) 박스 외관
64개의 숫자 카드 (숫자는 1~8까지, 색깔은 숫자마다 빨간색 4개, 파란색 4개씩) + 46장의 미션 카드

 

 

게임준비

숫자카드 세팅

64장의 숫자 카드를 잘 섞은 후 3개의 숫자 카드가 앞면을 향하도록 테이블 위에 오픈합니다. 이 카드들은 공용카드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3장씩 카드를 나누어 줍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플레이하는 사람이 1장을 더 받고 그 다음 차례는 2장을 더 받습니다. 이 외에 모든 플레이어는 3장씩 더 받습니다. 카드를 나눠준 후 남은 숫자카드는 테이블 위에 뒷면으로 올려 놓습니다.

 

미션카드 세팅

46장의 미션 카드를 잘 섞고 1장을 뽑아 테이블 중앙에 공용 미션카드로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개인 미션카드를 1장씩 나누어 줍니다. 

 

게임 시작 전, 위의 카드 배치를 참고하세요

 

자리배치

팀플레이는 팀전게임입니다. 플레이 순서는 우리팀 - 상대팀 - 우리팀 - 상대팀 번갈아 가면서 진행합니다. 따라서 자리 배치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앉아주세요.

상대팀과 우리팀이 번갈아가면서 턴을 갖습니다

 

게임진행

선플레이어부터 시계방향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가장 먼저 손에 있는 카드의 장수를 확인합니다. 카드는 최대 6장까지만 들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손에 8장의 카드를 들고 있다면 2장의 카드를 버리고 자신의 차례를 시작합니다. 핸드 제한은 턴 시작시에만 적용되며 내 차례를 진행하는 중간에 더 많은 카드를 들고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 장수를 확인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내 차례를 진행합니다. 내 차례에는 3가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1. 숫자 카드 2장 가지고 오기 (필수)

숫자 카드 2장을 가지고 옵니다. 오픈되어 있는 공용 카드에서 가져와도 되고, 공용카드에 원하는 카드가 없다면 뒷면으로 쌓여 있는 숫자 카드더미에서 카드를 가지고 와도 됩니다. 공용카드를 가지고 왔다면 다시 카드 더미에서 1장을 가지고와 다시 채워넣습니다.

 

2. 미션수행 (선택)

공용 미션카드 또는 나의 미션카드에 해당하는 카드 조합을 가지고 있다면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두에게 미션 카드와 카드 조합을 보여준 후, 성공한 미션 카드는 뒤집어서 자신의 앞에 둡니다. 성공에 사용된 카드들은 버려진 숫자 카드더미로 들어갑니다.

 

공용 미션 카드를 수행했다면 새로운 공용 미션 카드를 오픈하고, 개인 미션 카드를 수행했다면 미션 카드 더미에서 새로운 미션 카드 1장을 자신의 손으로 가져옵니다.

 

3. 팀원에게 카드 주기 (선택)

자신의 차례를 마치기 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중에서 최대 2장을 자신의 팀원들에게 나눠줄 수 있습니다. 카드를 나눠줄 때는 어떠한 의사소통도 할 수 없으며 비공개로 전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팀원중 파란색 5카드 필요한 사람?"이라고 묻는 행위는 금지 됩니다.  

 

 

게임종료

2팀중에서 어떤 한 팀이 7개의 미션 카드를 성공하면 모든 플레이어들이 한번씩 플레이어를 더하고 게임을 종료합니다. 팀원들이 성공한 미션카드 점수를 더하여 점수가 가장 높은 팀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3명이나 5명이 플레이하는 개인전의 경우 1명의 선수가 4개의 미션 카드를 성공하면 모든 플레이어들이 한번씩 플레이어를 더하고 게임을 종료합니다.

 

 

미션카드 이해하기

 

당신에게 즐거움이 되는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