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이매진은 이미지 게임으로 친구들과 파티파티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어린 아이들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난이도의 보드게임 입니다. 최소 3인부터 최대 8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사람들이 많을 수록 더 재미있는 분위기가 많이 나옵니다.

 

게임구성

보드게임 이매진 박스 외관
투명카드 (출제자가 힌트를 줄 때 사용하는 카드)
단어카드 (카테고리와 단어가 함께 적혀 있습니다)
점수 토큰 입니다. 출제자와 정답자는 1점씩 가져갑니다.

 

게임목표

자신의 차례에 상상력을 발휘하여 투명카드로 제시어를 표현합니다. 제시어를 표현할 때는 그 어떠한 말과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무조건 투명카드로만 힌트를 전달해야 합니다.

 

 

게임준비

테이블 위에 투명 카드를 펼쳐 놓습니다. 가운데 힌트를 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그 주위로 동그랗게 펼쳐놓으면 게임 진행이 편리합니다. 점수 토큰은 한쪽에 별도로 빼놓습니다. 제시어 카드는 잘 섞은 후 카드 더미를 만들어 놓습니다.

 

 

게임진행

출제자 선정

무작위로 선플레이를 결정합니다. 순서는 시계방향으로 돌아갑니다. 선플레이어와 선플레이어 다음 플레이어가 동시에 출제자가 됩니다. 출제자 2명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는 정답을 맞추는 플레이어가 됩니다.

 

카테고리 단어 알려주기

2명의 출제는 제시어 카드를 한장 뽑습니다. 제시어 카드에는 1번부터 7번까지의 카테고리와 제시어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출제자들은 상의하여 원하는 번호를 하나 선택합니다. 출제자들은 정답을 맞춰야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제시어 카드에 적혀있는 카테고리 단어를 힌트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제시어에 해당하는 단어를 맞출 수 있도록 투명카드로 힌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시어 단어 힌트주기

투명카드는 장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겹쳐 놓기, 이어 붙이기, 움직임을 나타내기 위해 손으로 카드를 움직이는 행위를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단, 소리를 내거나, 제스처로 힌트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예시) 무지개라는 단어를 이와 같이 표현했습니다  

 

제시어 맞추기

출제자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는 출제어들이 주는 힌트를 보고 정답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정답을 외칠 떄에는 출제자 2명중 1명을 지목한 후 정답을 외쳐야 합니다. 

 

점수획득

가장 먼저 제시어를 맞춘 플레이어 1명과 해당 힌트를 제공한 출제자 1명은 1점짜리 점수 토큰을 획득합니다. 

 

시간제한

기본적으로 시간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제시어를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가 가끔식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아무도 점수를 받지 않은 채 새로운 카드를 뽑아 다음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게임종료

모든 플레이어가 선을 2번씩 하게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각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얻은 점수토큰의 점수를 합산합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동점일 경우 동점자를 제외한 플레이어중 한명이 문제 출제를 한번 더 합니다. 이 때 제시어를 맞춘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유익한 포스팅, 함께 확인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