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국민게임 할리갈리는 안해보신 분들이 없을텐데요. 기존의 할리갈리에 지겨움을 느끼신 분들께 할리갈리의 업그레이드판 할리갈리 컵스를 소개합니다. 이름 그대로 컵을 활용한 할리갈리 게임입니다. 난이도가 너무 쉽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부터, 보드게임 초보자들과 함께 할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게임구성

보드게임 할리갈리컵스 박스외관 
빨강, 노랑, 파랑, 초록, 검정 컵 각 4개씩 20개
종 1개
카드 42장

 

 

게임목표

카드에 제시된 색깔 순서에 맞도록 컵을 쌓거나 배열하고 가운데 종을 먼저 치는 사람이 그 카드를 자신의 앞으로 가지고 옵니다. 모든 카드가 없어질 때까지 진행하며 카드를 가장 많이 모은 사람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게임준비

모든 플레이어는 색깔컵 5개를 자신의 앞으로 가져옵니다. 종은 모든 사람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둡니다. 카드는 잘 섞은 후 종 옆에 배치합니다.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선정합니다.

 

 

 

 

게임진행

처음으로 카드를 뒤집을 사람이 카드 더미 맨 위의 한장을 뒤집습니다. 이후로는 이전 라운드에서 이긴 사람이 카드를 뒤집습니다. 카드를 뒤집을 때는 반드시 상대방들이 카드를 먼저 볼 수 있도록 바깥쪽으로 카드를 뒤집어야 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카드에 나열된 그림의 색깔과 일치하도록 컵을 쌓거나 옆으로 배열합니다. 컵을 배열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먼저 카드를 보고 그림의 상하좌우를 빠르게 구분합니다.

B. 그림과 일치하도록 배열하기 위해서 어떻게 쌓고 배열할지 빠르게 판단합니다.

C. 본인이 판단한 순서대로 컵을 쌓고 배열합니다.

 

컵의 배열이 가장 빨리 끝난 사람은 가운데 있는 종을 빠르게 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종을 친 사람이 카드와 일치하게 했는지 확인합니다. 일치하는데 성공했다면 종을 친 사람은 해당 카드를 자신의 점수카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데 실패했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이번 라운드에서 제외되고 남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승부를 진행합니다. 모두가 라운드에서 제거되고 한 사람이 남는다면 그 사람이 그 라운드의 승자가 됩니다. 라운드의 승자가 정해지면 컵을 진행했던 그대로 둔 상태로 다음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게임종료

테이블 가운데 카드 더미가 모두 떨어질 때까지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자신이 점수 카드로 가져온 카드의 개수를 세어 카드를 가장 많이 모은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동률일 경우, 해당 플레이어들끼리 한번의 승부를 더 펼쳐서 최종 승자를 가려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