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친구들과 3인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파브피브를 소개합니다. 파브피브는 끝임없는 거짓과 연기를 이어나가는 게임입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10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 설명 1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초보자용 보드게임으로도 추천 드립니다. 

 

게임구성

 

숫자카드 50장 (숫자는 0~9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프 카드 10장 + 죽음의 신 카드 10장

 

 

 

게임진행

50장의 카드를 잘 섞은 후 테이블 위에 카드 더미로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결정합니다. 선플레이어부터 카드 더미에서 3장을 가져와 자신만 확인 후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1. 숫자 외치기

자신이 받은 카드의 숫자를 확인 후 3자리 숫자를 외쳐야 합니다. 숫자를 외치는 조건이 있습니다. 3개의 숫자는 높은 순서에서 낮은 순서로만 구성된 숫자를 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에 든 3장의 숫자카드가 "5, 1, 8"입니다. 이 카드로 851은 가능하지만 815나 158같은 숫자는 불가능 합니다. 숫자를 구성했다면 해당 숫자를 다음 차례의 플레이어에게 외치고 카드를 보이지 않게 뒤집어서 전달합니다. 

 

다음 차례가 된 플레이어는 자신이 받은 카드를 확인 후, 이전 플레이어가 부른 숫자보다 무조건 높은 숫자를 외쳐야 합니다. 앞플레이어가 851를 외쳤다면 그 다음 플레이어는 무조건 851이상의 숫자만 외칠 수 있습니다.

 

 

예시) 외칠 수 있는 숫자 974 / 650

 

 

 

예시) 외칠 수 없는 숫자 497 / 506

 

 

 

2. 카드 바꾸기

앞사람으로부터 받은 카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최대 3장까지 카드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사람에게서 521이라는 숫자를 듣고 카드를 받았습니다. 카드를 확인했더니 2,1,1 카드만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앞사람이 거짓말을 한 상황)

 

3장의 카드중 2와 1이라는 카드를 버리고 카드더미에서 새로운 카드 2장을 뽑았더니 9,7이 나왔습니다. 손에 있는 1카드와 함께 971이라는 숫자를 외칠 수 있습니다. (521보다 높은 숫자 921) 

 

3. 의심하기

앞사람이 부른 숫자가 거짓으로 의심된다면 건네 받은 카드를 바로 오픈합니다. 거짓말인것을 맞췄다면 거짓말을 한 플레이어가 3장의 카드에 표시된 해골수만큼 생명점수를 잃고, 거짓말이 아니었다면 의심한 플레이어가 해골수만큼 생명점수를 잃게 됩니다.

 

게임종료

게임 진행 중 라이프 카드에서 생명이 0이 되는 플레이어는 탈락합니다. 최후까지 남은 1인이 최종 승리자가 됩니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컨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