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많은 인원의 사람들이 모였을 때 추천하는 게임, 후지 플러시를 소개합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합니다. 사람이 많을 수록 더 재미있습니다. 방금 전까지 아군이 순식간에 적군이 될 수 있습니다! 연합을 잘 이용하여 게임에서 승리하세요.

 

 

게임구성

 

90장의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카드 구성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각 숫자카드별 카드장수

숫자2 숫자3 숫자4 숫자5 숫자6~7
16장 12장 9장 8장 6장
숫자8 숫자9~11 숫자12~14 숫자15 숫자16~20
5장 4장 3장 2장 1장

 

 

게임진행

90장의 카드를 잘 섞은 후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6장씩 나누어 줍니다. 7~8명이 플레이 할 때는 5장씩 나누어 주세요. 카드를 나눠준 후 남은 카드는 테이블 가운데에 뒷면이 보이도록 올려놓습니다. 이 카드 더미 옆에는 카드를 버리는 공간을 마련해주세요. 모든 플레이어는 카드를 버릴 때는 앞면으로 버려야 합니다.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선정합니다. 게임은 시계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자신의 앞에 내려놓아야 합니다. 앞 플레이어가 어떤 카드를 냈든 상관없이 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앞에 놓여진 카드가 방금 사용한 카드보다 낮은 플레이어들은 자기 앞에 놓인 카드를 버리고 카드 1장을 새로 가져와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자기 앞에 놓인 카드를 버리지 않습니다.

 

만약, 다음 턴이 돌아왔을 때 (자신이 낸 카드보다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나오지 않아서) 자기 앞에 카드가 남아 있다면 해당 카드를 버릴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새로운 카드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카드를 채워오지 않기 때문에 승리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연합을 만드세요!

 

만약 다른 플레이어 앞에 놓인 카드와 같은 숫자의 카드를 내려놓았다면, 해당 플레이어들은 서로 연합이 이루어지게 되어 숫자가 모두 더해지게 됩니다. 연합이 아닌 플레이어 중, 자기 앞에 놓인 카드가 이렇게 연합된 카드의 수보다 낮은 플레이어들은 자기 앞에 놓인 카드를 버리고 카드 더미에서 1장을 가져와야 합니다.

 

만약 연합을 이룬 플레이어들의 숫자 합보다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나오면, 연합을 결성한 플레이어들은 각자 자신의 카드를 버리고 새로운 카드 1장을 가져와야 합니다.

 

* 어떤 경우에도 손에 있는 카드의 정보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면 안됩니다
* 연합을 만든 카드끼리 더한 결과와 같은 수가 적힌 카드는 연합할 수 없습니다. (오직 같은 숫자끼리만 연합 가능)

 

 

게임종료

자기 앞에 높여진 카드를 버린 후 더 이상 새로운 카드를 가져오지 않아 자기 앞과 손에 1장도 카드가 없다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차례를 시작 할 때(해당 플레이어와 연합하며 자신의 마지막 카드를 버린다면) 승리할 수 도 있으며, 만약 같은 숫자 카드끼리 연합을 이뤄 함께 카드를 버렸다면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승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들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