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마리아나 왕비가 대역죄로 구금당하게 된 사건으로 인해서 왕비의 딸인 아네트 공주보다 비통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도시국가인 템페스트의 도처에서 아네트 공주의 슬픔을 사랑으로 덜어주고자 하는 청혼자들 이 몰려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바로 이 청혼자들 중 한 명이 되어 아네트 공주에게 편지를 전하고자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공주는 자신의 처소에서 도무지 나오려 하지 기에 궁궐에 있는 사람들에게 편지를 전달해 주기를 부탁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몰래 카드 한 장을 손에 가지고 게임을 진행해 나갑니다.

 

이 카드가 바아네트 공주를 향한 당신의 사랑이 담긴 편지를 전달해 줄 사람입니다. 하루가 끝날 때, 공주와 가장 가까운 사람이 여러분의 편지를 지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편지가 가장 먼저 아네 공주에게 닿도록!

 

게임구성

인물카드 16장

각각의 카드는 궁궐에 있는 인물을 나타냅니다. 카드의 우측 상단에 있는 값이 높으면 을수록 그 인물이 공주에게 가까운 사람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카드의 하단에 있는 문구는 카드를 버릴 때 적용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참조카드

참조 카드에는 여러 카드들의 효과와 카드 더미에 각각의 카드가 몇 장 포함되어 는지가 나와 있습니다. 참조 카드는 참조용일 뿐, 게임 도중에 직접 사용하는 카드는 아닙니다.

 

 

하트 토큰 (목재토큰은 별도 구매하였습니다)

게임에는 붉은색 하트 토큰이 포함되어 습니다. 이 토큰은 아네트 공주가 편지를 보낸 청혼자에게 계속 늘어가는 호감과 애정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게임준비

16장의 카드를 섞어서 뒷면이 보이도록 뒤집어 카드더미를 구성합니다. 그리고 카드 더미의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확인해 보지 않고 게임에서 제외합니다. 두 명이 게임을 할 경우, 카드더미의 가장 위에 있는 카드 세장을 앞면이 보이도록 뒤집어 카드더미의 옆에 늘어놓아둡니다. 이렇게 공개된 카드는 이번 라운드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카드더미에서 카드 한 장을 뽑습니다. 이렇게 뽑은 카드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볼 수 없도록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가장 최근에 데이트를 한 사람이 시작 플레이어가 됩니다(비기는 경우, 비긴 사람들 중 가장 어린 플레이어가 시작 플레이어가 됩니다.

 

 

게임진행

러브레터는 여러 라운드동안 진행됩니다. 한 라운드는 하루를 나타냅니다. 매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아네트 공주는 한 플레이어로부터 편지를 받아서 읽게 됩니다. 아네트 공주가 한 청혼자로부터 충분한 편지를 받으면, 청혼자에게 매혹되어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이렇게 공주의 마음을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자신의 차례에 하는 행동

카드더미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뽑습니다. 그런 다음 가지고 있는 카드 두 장 중에서 한 장을 자신의 앞에 앞면이 보이도록 버립니다.

 

그리고 버린 카드에 표시되어 있는 효과 적용합니다. 자신에게 해가 되는 효과라 하더라도 반드시 적용해야 합니다. 페이지에 각각의 카드에 해당하는 효과 및 카드에 따른 특수한 상황에 대한 해법이 나와 있습니다. 버린 카드는 자신의 앞에 계속 놓아둡니다.

 

앞서 자신이 버린 카드가 놓여 있다는 그 카드 위에 버려서 어떤 순서로 카드를 버렸는지를 알 수 있게 해 둡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플레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가 어떤 것일지 추리할 수 있게 됩니다. 카드의 효과를 적용한 후에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깁니다.

 

라운드 탈락

라운드 도중에 탈락한 플레이어는 가지고 있던 카드를 효과를 적용하지 않고 앞면이 보이도록 버립니다. 그리고 다음 라운드가 될 때 까지 더 이상 차례를 가지지 않습니다.

 

 

라운드 종료

차례가 끝났을 때 카드더미가 다 떨어진 경우 라운드가 끝납니다. 저녁이 되면 궁궐의 문이 닫히고, 공주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이 편지를 전달해 주게 됩니다. 그리아네트 공주는 처소로 돌아가서 편지 읽게 됩니다. 이번 라운드에서 아직까지 탈락하지 않고 남아있는 플레이어들은 가지고 있는 카드 공개합니다.

 

가장 지위가 높은 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이번 라운드에서 승리합니다. 비기는 경우 버린 카드에 표시된 지위의 합이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탈락하지 않고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한 명밖에 없을 경우에도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이 경우 남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승리한 플레이어는 호감 토큰 한 개를 받습니다. 이제 다시 16장의 카드를 고, 앞서 게임 준비 단계를 다시 따른 다음 새로운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공주는 아침 식사 때 이전 라운드의 승자에게 친절하게 말을 건네므로, 승자가 시작 플레이어가 됩니다.

 

게임종료

한 플레이어가 게임 인원수에 따른 승리조건을 달성할 경우 게임이 종료됩니다. 인원수별 승리조건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인원수 승리조건
2명 하트토큰 7개 획득
3명 하트토큰 5개 획득
4명 하트토큰 4개 획득

 

 

러브레터 배경 (재미삼아 읽어보세요)

경비병은 바르톨로뮤 카이스를 위아래로 훑어보더니 얼굴을 찡그렸다. “죄송합니다. 카이스 도련님. 하지만 공주님은 이 시간에는 알현을 받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왕비님께서 구금당하신 이래로 공주님은 절망에 빠져 계십니다.” “알고 있네” 바르톨로뮤 카이스라 리는 젊은 작곡가는 연민어린 시선으로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하지만 보다 시피 단지 알현하기 위함만은 아니네. 국왕 폐하께서는 내가 공주의 노래를 지도해 주길 요청 하셨네.” “하지만, 공주님께서는 이미 발성 지도  받고 계십니다만.” 경비병은 눈썹을 치켜 올리며, 거친 목소리로 대답했다.

 

오데트, 바르톨로뮤 도련님도 그 정도는 알고 계실 거예요.” 궁궐로 통하는 관문에서 부드러운 목소리가 울려펴졌다. 오데트와 바르톨로뮤는 고개를 돌려 바라본 곳에는 아네트 공주의 시녀인 수잔나가 가오고 있었다. “훌륭하신 작곡가께서 말씀하시는 바는, 아마도 아네트 공주님께 서 교습에 필요한 악보를 원하셨다, 바로 그거 아닌가요?” 그 젊은 여자는 경비병 에게 힐끗 미소를 짓고는 바르톨로뮤에게 의미심장한 윙크를 보냈다.

 

바르톨로뮤는 가방에서 봉인된 악보 통을 꺼내며 말했다. “친애하는 수잔나, 부디 당신이 이 악보를 공주님께 전달해 주신다 면 좋을 텐데요.” 그리고는 미소를 지으  예의를 갖추어 고개를 끄덕였다.

 

경비병이 악보 통을 받아 손에 든 순간, 가벼운 무언가가 달그락거리며 통 안에서 움직이는 소리가 났다. “그럼, 이건 뭔가 요?” 경비병은 자신의 귓가에다 악보 통을 흔들며 물었다. 공주님께서 좋아하실만한 작은 새 조각상이 라 말해야 하나... 당치도 않을 텐데, 바르톨로뮤는 어떻게 둘러댈지 고심하다가 말을 꺼냈다. “그건... 내가 악보를 쓸 때 쓴 깃 펜과 잉크일세. 공주님과 교습자가 악보를 고치고 싶어 하실 경우를 위한거지. 항상 새 악보를 보낼 때마다 동봉 했었네.”

 

수잔나는 의심스러워하는 경비병으로부터 악보 통을 조심스레 건네받으며 장난스럽게 꾸짖었다. “아, 오데트. 이제 그만해주시 겠어요? 이건 그냥 악보일 뿐이에요.”

 

“제가 이 악보를 공주님께 드리도록 하죠.” 수잔나가 바르톨로뮤의 팔에한 손을 올려 놓으며 말했다. “분명 공주님도 보고 싶어 하시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