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스트림스는 주머니에서 뽑은 타일의 숫자를 20개의 빈칸에 채워나가는 게임입니다. 숫자를 오름차순으로 길게 연결해야만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게임준비

모든 플레이어는 게임종이를 한장씩 나누어 받습니다. 종이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숫자타일 40개는 주머니에 넣고 모두의 손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올려뒵니다.

 

숫자타일은 1~10이 각 1개씩, 11~19타일은 2개, 20~30타일은 1개씩 있습니다. 그리고 별로 되어있는 타일은 조커로 활용됩니다. 

 

주머니와 숫자타일
타일 거치대
스트림스 게임종이

 

게임진행

스트림스는 주머니에서 숫자타일을 1개 뽑고 게임종이에 해당 숫자를 적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과정을 20번 반복하여 종이에 20칸에 숫자를 모두 채우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주머니에서 타일 1개 뽑기

주머니에서 무작위로 1개의 타일을 뽑고 모두에게 숫자를 공개합니다. 타일은 돌아가면서 뽑아도 되고 한사람이 뽑아도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돌아가면서 타일을 뽑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숫자 타일 거치대에 배치하기

타일을 뽑은 사람은 해당 숫자를 모든 플레이어가 알 수 있도록 이야기 하고 빨간색 타일 거치대에 채워 넣습니다. 뽑은 타일을 순서대로 거치대에 채워넣으면 이번 차례에 어떤 타일을 뽑았는지 체크하기 쉽습니다.

 

 

게임종이에 숫자 적기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게임종이에 빈칸 중 한 곳에 해당 숫자를 적습니다. 어떤 칸에 숫자를 채워넣을지는 본인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한번 적은 숫자는 옮기거나 고칠 수 없습니다. 다음 숫자 타일이 나오기 전에 반드시 숫자를 채워넣어야 합니다. 별 모양의 조커타일은 자신이 원하는 숫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종료

모든 플레이어가 숫자를 적었다면 주머니에서 새로운 타일을 뽑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이 과정이 20번 반복되면 빨간색 타일 거치대에 숫자타일이 모두 배치되고 게임종이에 20칸이 모두 채워지면서 게임이 종료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이 기록한 점수를 체크합니다.

 

점수계산

스트림스는 숫자를 오름차순으로 가장 길게 연결한 사람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는 300점 입니다. 게임 종이 왼쪽에 점수표를 확인하여 자신이 연결한 줄만큼의 점수를 확인합니다. 같은 숫자가 연속으로 있다면 오름차순으로 인정됩니다. 2칸은 1점 / 5칸은 7점 / 10칸은 25점 / 20칸은 300점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급규칙

게임종이에 점수표를 보면 6점, 12점, 17점에는 검정으로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검정에 해당하는 점수는 상급규칙에서 활용됩니다. 연속으로 6칸, 12칸, 17칸을 완성시킨 플레이너는 점수가 마이너스 됩니다.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하여 숫자를 써나가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