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8인 엠티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8명이 모였을 때 쉬지 않고 빵빵 터지는 보드게임, 텔레스트레이션을 준비하세요. 텔레스트레이션은 다같이 그림을 그리는 게임입니다. 그림을 잘 그릴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자신의 상상력에만 집중하세요.

 

게임구성

텔레스트레이션 박스 외관
단어카드와 주사위
8개의 스케치북
8개의 펜 (지우개가 달린 이 펜은 별도 구매했습니다)

 

게임준비

모든 플레이어는 스케치북과 펜, 단어 카드를 하나씩 챙겨주세요. 스케치북의 이름 적는 칸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자신이 받은 단어카드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보지 못하게 가려주세요.

 

 

게임 진행

이쪽/저쪽 선택

단어카드를 보시면 앞/뒷면이 노란색과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합의하에 1개의 색깔을 정합니다. 파란색을 하기로 결정되었다면 파란색에 보이는 단어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문제 선택

무작위로 한명이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숫자를 확인 후 카드의 숫자와 일치하는 단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 단어를 자신의 스케치북 정답란에 적어줍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이 단어를 보지 못하도록 주의하세요.

 

그림 그리기

모든 플레이어는 "그림을 그려요"가 펼쳐있는 스케치북을 확인합니다. 모래시계를 뒤집어 모래가 떨어지기 전까지 스케치북 앞장의 단어가 설명하는 그림을 그립니다. 모래시계의 모래가 모두 떨어지면 모든 플레이어들은 스케치북을 1장 뒤집고 왼쪽 사람에게 건네줍니다.

 

 

 

정답 맞추기

앞 사람으로부터 스케치북을 받은 모든 플레이는 "답을 맞혀요"가 펼쳐진 스케치북을 들고 있게 됩니다. 한 페이지 앞을 펼쳐서 몰래 그림을 보고, 다음 페이지 답을 적습니다. 답을 적은 뒤에는 모두 동시에 왼쪽 사람에게 스케티북을 건네줍니다. 

 

계속반복

앞에서 했던 2~3단계를 모두 거치고 나면 한 번은 그림을 그리고 한번은 다함께 함께 답을 적는 과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정답확인

모든 플레이들은은 자신의 스케치북을 받았다면 답을 확인합니다. 한명씩 돌아가면서 자신의 스케치북을 발표합니다. 한장 한장 넘길 떄마다 어떻게 변해갔는지 보고 갔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게임종료

점수 계산 방식에는 크게 즐거운 규칙과 경쟁 규칙이 있습니다. 아래 규칙중 한가지를 골라주세요. 규칙을 따라서 3라운드를 진행합니다.

즐거운 규칙 경쟁 규칙
(자신의 스케치북을 확인한 후) (자신의 스케치북을 확인한 후)
1. 가장 마음에 드는 그림을 그린 사람에게 1점 1. 앞에 나온 답과 같은 답을 적은 사람은 1점
2. 가장 마음에 드는 답을 쓴 사람에게 1점 2. 뒷사람이 점수를 받도록 그림을 그린 사람은 1점
3. 마지막 답과 처음 정답이 같으면 자신에게 1점 3. 마지막 답과 처음 정답이 같으면 자신에게 1점

텔레스트레이션 해보면 아시겠지만, 라운드와 점수는 사실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람들과 즐거운 분위기를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을지! 당신의 상상력에만 집중한다면 빵빵 터지는 상황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