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저는 과거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저품질에 걸린 후 한동안 티스토리를 강제로(?)쉬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방문해보니 방문자수가 다시 회복을 하고 있었고. 다음 키워드 색에서 벗어나 네이버 유입과 구글 유입으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저품질에서 벗어나 네이버 유입과 구글 유입으로 넘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크게 2가지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블록

네이버에서는 티스토리 글들을 어떻게 노출시키고 있을까요? 체크카드라고 검색한 후 노출 우선순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상단에는 파워링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아래로 좀 더 내려가면 네이버 에어 서치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마트 블록이라는 칸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블록은 네이버 블로그의 글들을 주제별로 묶어놓은 영역 입니다.

 

  

그래서 체크카드 추천, 네이버페이체크카드, 하나체크카드 추천 등으로 주제들이 묶이면서 네이버 통합검색에 노출이 되는 것을 볼 수 있고 이 스마트블록 아래로 네이버블로그 글들이 추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추천하는 글 다음으로 네이버 외에 글들이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부터 기타 포털까지 다양한 경로에서 글들을 긁어모아 노출시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어떤 키워드가 네이버 스마트블록에 묶이는지를 보고 티스토리 글을 작성할 때 제목과 글 작성시 키워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백링크

백링크는 어려운 개념이 아닙니다. 내가 작성한 티스토리글을 내가 가지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또는 카페 등에 링크를 거는 작업을 말합니다. 체크카드와 관련한 글을 작성했다면 이 글을 내가 안쓰는 블로그에 올려주는 작업을 해주면 좋습니다. 제목도 비슷하게 넣어서 발행해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주제에 맞는 지식인이나 카페등에 시간날때마다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무직자 소액대출이라고 검색을 해서 지식인을 보면 이렇게 관련 글에 답변을 달면서 관련 내용이 있는 블로그를 백링크 해두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백링크를 통해 여러 사람들이 다양한 경로로 내가 발행한 글들을 소비하기에 내 컨텐츠의 유효성이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백링크 작업을 해둔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