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빠른 유동성

주식투자는 왜 해야 할까요? 주식투자는 현금 유동성이 강해서 빠르게 투자하고 대응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부동산 투자를 하게 되면 대부분 현금 유동성이 제한적입니다. 보통 부동산은 투자 금액 규모가 커서 유동성이 좋지 않습니다.

 

매물을 등록하고 중개인을 만나고 매수자를 만나고 그러면서 집 구경도 하고 방도 확인하고 매수자가 매물이 별로면 거래가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고 안 팔리면 정말 오래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는 실제 내가 매도하고 싶으면. 언제 어느 순간에도 매도할 수 있는게 주식시장입니다. 내가 지금 매도한다. 그러면 투자금액을 이틀 뒤에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유동성의 장점이 있다는 것이 주식의 큰 장점입니다.

 

펀드는 주식 투자의 기반을 둔 상품입니다. 펀드매니저가 보통 주식을 직접 매수해서 운용하고 관리합니다. 주식투자는 내가 직접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퇴사 후 안정적인 재테크 수단

내가 회사를 퇴사했는데 노후에 대한 준비로써 향후 주식투자 준비를 한다 이왕이면 유동성이 있으면 좋습니다. 부동산은 돈이 묶여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회사를 퇴사하더라도 안정적인 재테크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내가 1년에 매년 몇천만 원씩 계속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경제에 대한 흐름 파악

기업을 알아가면서 경제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또 하나의 이점입니다.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기업을 알아가는 과정 안에서 경제의 현재 상황이 어떻고 어떻게 대처하고 사업적인 부분을 어떻게 끌고 가고. 예를 들어 현재 주식시장에서도 온라인에 대한 욕구가 계속 커지고 있다면 특히나 온라인 모바일 내 사업적인 부분도 계속 오프라인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온라인을 계속 시도하는 것 입니다.

 

사람들의 트렌드에 맞게끔 내 사업을 변화하고 직장을 선택할때도 오프라인 사업구조보다는 온라인 모바일쪽으로도 진행하고 있는 회사를 더 선호할 수 도 있는 것 입니다. 먼 미래를 봤을 때 이런 상황들을 차후에 더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소액투자도 가능

소액투자로도 재테크가 가능한 것이 주식입니다. 금액이 적어도 내가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0만원이든 10만원이든 주식투자는 가능하지만 부동산은 이런 적은 금액으로는 투자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소액투자로 하기에 주식투자만큼 좋은 재테크 수단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는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