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보드게임 뱀파이어퀸은 최소 3인에서 최대12명까지 할 수 있는 카드게임 입니다. 손에 있는 카드를 최대한 빨리 제거하여 가장 빨리 손을 턴 플레이어가 나오면 1라운드가 종료됩니다. 총 5라운드를 진행하여 가장 적은 마이너스 점수를 받은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기존에 해외판만 있었는데 최근에 국내업체를 통해 새로운 일러스트로 국내판이 출시되었습니다. 단체게임으로 오랜시간 인기를 누렸던 달무티와 비슷한 게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명이 할 수 있는 엠티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뱀파이어퀸을 추천 드립니다.

 

 

게임구성

뱀파이어 카드는 총 108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터 13까지 각 8장씩있고 가장 강한 카드에 해당하는 14번 뱀파이어 카드는 4장이 있습니다. 사냥꾼 카드에 해당하는 15번과 20번 카드는 각 1장씩 있습니다. 사냥꾼 카드는 앞뒷면이 똑같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어떤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준비

108장을 모두 섞어서 플레이어 수에 맞게 동일하게 카드를 나누어 줍니다. 랜덤으로 한 플레이어가 사냥꾼 15번 카드를 받고 15번 카드를 받은 플레이어의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가 사냥꾼 20 카드를 받습니다. 

15번 카드를 가진 플레이어의 왼쪽 사람이 20번 카드를 받습니다

 

 

게임진행

20번 카드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선플레이어가 됩니다. 1장의 카드를 내려놓을 수 도 있고 여러장 카드를 내려놓을 수 도 있습니다. 선플레이어의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카드를 내려놓습니다. 내 차례 때는 무조건 앞 사람이 낸 카드보다 높은 숫자의 카드를 내야 합니다. 카드를 낼 수 없는 상황이면 패스입니다.

 

4인플 예시로 설명드리면,

 

A : 6카드 2장 

B : 8카드 2장

C : 13카드 2장

D : 13보다 높은 카드가 없어서 패스

 

가장 높은 카드를 낸 C플레이어가 다음 선이 되어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뱀파이어퀸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뱀파이어퀸 카드는 총 4장으로 어떤 카드로도 사용 가능한 조커카드 입니다. 1~14중에서 자신의 원하는 숫자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카드와 같이 내면 그 카드와 같은 숫자인 카드로 적용됩니다.

이렇게 카드를 낼 경우 "10" 3개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퀸을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숫자로 14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퀸만 여러장 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3카드 2장이 나와 있는 상황이라면 14카드 2장을 낼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 사냥꾼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뱀파이어 사냥꾼은 선 일때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라운드가 끝날 때 내 손에 들고 있으면 -15점, -20점을 받기 때문에 게임이 끝나기 전에 반드시 털어야 하는 카드 입니다.  선이 사냥꾼 카드를 내면 모든 플레이어들은 뱀파이어 카드를 1장씩 강제로 내야만 하고 낸 카드 중에서 가장 높은 숫자를 낸 플레이어가 현재 나와 있는 카드를 모두 핸드로 가져갑니다(사냥꾼이 있으면 사냥꾼도 가져가야 합니다)

 

카드를 핸드로 가져간 플레이어부터 다시 게임을 시작하고, 방금 가져간 사냥꾼 카드는 바로 사용할 수 없고 1턴이 지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 카드로 모두가 같은 숫자를 내는 상황이 발생하면 마지막으로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카드를 핸드로 가져가게 됩니다.

뱀퍼이어 사냥꾼 카드는 앞 뒷면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누가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뱀파이어 사냥꾼 카드는 라운드가 끝날 때 누군가의 손에 남게 됩니다. 마지막에 손에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는 각각 벌점 15점과 벌점 20점을 받게 됩니다.

 

뱀파이어 사냥 카드는 반드시 "선"을 잡은 사람만 낼 수 있습니다. 어떤 플레이어가 자신의 손에 뱀파이어 사냥꾼 카드 1장만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해당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 현재 나와있는 모든 카드를 자신의 손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손에 뱀파이어 사냥꾼 카드가 1장만 남지 않도록, 그 전에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라운드 종료

자신의 손에서 카드를 가장 빨리 없앤 플레이어가 나오면 라운드가 종료합니다. 마지막 카드를 냈지만 카드를 가져와야 되는 경우는 핸드를 없앤 것으로 적용하지 않습니다.

 

 

점수계산

라운드가 종료하고 자신의 손에 남은 카드를 벌점으로 계산합니다. 

 

* 뱀파이어 카드 : 각 숫자 그대로 벌점입니다 (5카드 = -5점, 10카드 = -10점)
* 뱀파이어 퀸 카드 : 벌점 -14점입니다.
* 뱀퍼이어 사냥꾼 카드 : 각각 벌점 -15, 벌점 -20점입니다.

 

다음 라운드 진행

뱀파이어 사냥꾼 카드를 마지막에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들은 그대로 자신이 가진 채 다음 라운드로 넘어갑니다. 뱀파이어 사냥꾼 20카드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다음 라운드의 선이 됩니다. 뱀파이어 사냥꾼 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를 섞어서 나눠준 후 다음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게임종료

5라운드가 진행된 후 벌점이 가장 적은 사람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반드시 5라운드로 진행할 필요는 없으니 인원수와 시간에 맞춰서 라운드를 설정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게임꿀팁

뱀파이어퀸 게임을 잘하는 방법은 낮은 카드를 초반에 빨리 내고, 숫자가 높은 카드를 최대한 늦게 내야만 손에 있는 카드를 빠르게 털 수 있습니다. 단, 사냥꾼 카드가 나왔을 때 낮은 카드가 없다면 모든 카드를 먹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낮은 카드를 1~2장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달무티와의 차이?

달무티는 모두가 패스하게 되면 가장 높은 카드를 낸 사람이 다음 선이 되지만, 뱀파이어퀸은 정확하게 1바퀴만 돌고 다음 선이 정해집니다. 그리고 사냥꾼이라는 카드를 통해 낮은 카드의 장점과 높은 카드의 적절하게 믹스하여 게임의 긴장감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